구매후기

뒤로가기
제목

스페셜티 원두 페도라를 즐기는 방법입니다.

작성자 대표 관리자(ip:)

작성일 2019-03-07 15:19:14

조회 445

평점 5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안녕하세요. 조은가게 입니다. 커피 관련 질문에 관하여 팁을 드리고자 후기 올립니다.


조은가게 원두는 분당에 있는 로스팅 공장에서 월 4톤이상 직접 로스팅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스페셜티(블랜드)원두와 싱글빈 원두에 대한 선호도가 다릅니다만

현재 조은가게에서 판매하고 있는 원두중에 가장 대중적인 선호도가 높은 제품 '페도라'에 대해서 설명을 드립니다.


*페도라 원두의 특징*


묵직한 바디감,부드러운 여운, 초콧레티한 단맛

구운아몬드,초콜렛 향.

브라질,코스타리카 따라주, 과테말라 안티구아,에티오피아 하라 4종의 원두를 블랜딩한 스페셜티 원두.

배전은 중강배전입니다.

*원두에서 배전이라는 뜻은 로스팅의 강도를 어떻게 했나를 알려주는 단어입니다.

  예를들어 강배전 이라 함은 원두를 강하게 볶은 것을 말하며 전반적으로 원두의 색이 짙고 쓴 맛이 동반이 됩니다.  


커피 원두는 통상적으로 로스팅 하고 3일차~7일차가 가장 맛이 좋을 시기입니다.

이 기준에 맞춰 주문해주시면 더 좋습니다.


조은가게 원두는 홀빈 상태로 판매를 합니다.

분쇄용 원두보다 홀빈으로 판매하는 이유는 홀빈으로 배송이 되어야 커피의 맛이 더 보존이 되기 때문입니다.

홀빈 원두는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을 하셔도 어느 정도 기간에 보관이 용이하지만 분쇄용 원두는 산폐가 홀빈보다 빨라서 바로바로 소비해야 하는 차이가 있습니다.

(만일 분쇄기가 없어 가정에서 분쇄가 어려울 경우 주문후 따로 연락을 해주시면 핸드드립 분쇄로 보내드리겠습니다.)


'가정에서 최상의 커피를 드시기가 어려운 여건이지만 가정에서 할 수 있는 몇 가지 사항'


1.핸드드립용 분쇄를 할 경우 그라인더(전기이용 분쇄기) 보다는 핸드밀(손으로 돌려서 분쇄하는 기구)로 분쇄가 커피의 풍미가 좋습니다.

  (커피를 내리기 전에 소량씩 핸드밀로 갈아서 커피를 내리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2.핸드드립을 할 유리포트와 드립퍼는 준비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싸지가 않으니 편리한 제품으로 인터넷 구매를 하시면 됩니다.)

3.핸드드립을 내릴 때 커피잔이나 머그잔을 뜨거운 물로 잔의 온도를 높여주시면 커피의 맛이 더 좋습니다.(동일한 원두라도 물 온도에 따라 맛이 달라집니다.)

4.좋은 원두로 내린 커피는 커피가 식어도 맛의 차이가 없습니다.(브랜드 별로 따듯한 커피보다 차가운 커피에서의 맛의 차이가 납니다.)


외부에서는 커피를 편리하게 즐기는 것이 좋지만 가정에서는 조금더 제대로 커피를 즐길 수 있기를 추천해드립니다.

 

조은가게 원두로 즐거운 커피 타임이 되시길 바랍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